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전자우편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전자우편
전자우편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e-그린우편] 편집툴 사용 안내
6686

❏ e-그린우편 편집툴이란?
기존 내용문 파일을 첨부하고 수취인 주소록을 올리는 방식과는 달리, 편집툴 도입으로
수취인 주소록을 먼저 올린 후 본문작성 버튼을 눌러 편집기를 띄운 후 내용문을 첨부하
거나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 편집툴의 장점
- 한번에 여러 종류의 내용문파일 첨부 및 직접입력 가능
  (예: 1페이지-한글문서(2007 이전), 2페이지-MS WORD, 3페이지-PDF 적용가능)
- e그린엽서는 직접입력만 가능 : 다양한 서체, 크기 등으로 원하는 대로 편집이 가능함
- 실제인쇄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 제공

❏ 편집툴 프로그램 설치문제 발생시 조치 방법
- 실행오류 발생시 편집툴 재설치
- 편집툴 삭제 : 제어판-프로그램 제거-iFormEditor 선택 제거

- 편집툴 설치 : 우편서비스 본문작성 페이지 접근 시 메시지 안내에 따른 설치

  또는 인터넷우체국 메인 페이지-고객센터-환경설정 안내-수동설치-맞춤형상품 서비스-편집기 다운로드 설치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e-그린우편] 신청 한 후 발송상태를 알고싶습니다.
3747

우편서비스 신청 후 발송 상황은 인터넷우체국 우편서비스 중
"이용내역조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e-그린우편(일반통상우편물)의 경우, "e-그린우편 행방조회(우편서비스 메인페이지 중간에 위치한 우편물 조회 메뉴)"를 통해 접수, 제작, 발송일시 등의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달결과는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등기 우편물의 경우는 인터넷우체국에서 제공하는 행방조회와는 별도로 인터넷우체국 초기페이지 원클릭 배송조회를 통하여 최종 배달정보까지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e-그린우편] 여러명에게 보낼 때 사용하는 주소파일을 불러올 때 에러가 납니다.
2844

고객님이 작성하신 주소파일이 ePOST에서 필요로 하는 형식에 맞지 않는 부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파일형식(탭으로 분리된 형식 또는 "|" 으로 분리된 형식)과 비어있는 항목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화면에서 "주소파일 이용하기" -> "엑셀파일 작성"단추를 클릭 하시면 사이트에서 직접 주소파일을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 예 또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e-그린우편] 파일을 불러올 때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2738

편지 내용을 아래한글과 MS워드, MS파워포인트(2007제외), 훈민정음, PDF파일로

 작성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래한글 첨부문서에 그림이 포함된 경우, 그림파일 속성에서 문서에 포함을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미체크시 그림파일이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e-그린우편] '999', '002', '003' 에러가 날 때
1742

고객님이 가지고 있는 아래한글버전(아래한글2004, 2005, 2007)이

맞지않아 생기는 에러입니다.


이런경우 MS워드, MS파워포인트(2007제외), 훈민정음, PDF파일로

작성하여 첨부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첨부하실 파일의 이름이 길어도 에러가 날 수 있으니

파일명을 짧게 줄여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