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축하카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축하카드
축하카드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축하카드] 등기로 보낸 상품의 현재 배송 위치를 알고 싶어요.
6896

축하선물카드와 선택사항에 익일특급, 등기를 선택한 축하카드는 등기우편물로 등기번호가 생성되어 배달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알 경우
인터넷우체국 메인화면 배달조회 화면에서 등기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해당 우편물의 위치를 알 수있습니다.

 

▶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1. 우편서비스>나의 이용정보 >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
2. 신청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업무종류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합니다.
※  축하카드의 이용정보 조회방법
-> 업무종류를 축하카드>축하카드로 선택
3. 해당 서비스가 하단에 나타나면 결제상태 아래 주문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서비스의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해당 화면의 배달정보에서 등기번호가 나타나있고 등기번호를 클릭 시 우편물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축하카드] 접수번호를 모를 경우 어떻게 검색하나요?
6353

접수번호를 모를 경우 접수확인서 또는 나의 이용정보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회원인 경우 축하카드 접수 시 이메일로 접수확인서가 전송됩니다.
비회원인 경우 비회원정보 이메일 입력 시 접수확인서가 입력하신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만일 이메일을 입력하지 않았거나 해당 접수확인서를 받지 못한 경우 우편고객만족센터(1588-1300)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축하카드] 신청 취소하고 싶어요.
1230

접수한 축하카드가 예약건일 경우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우편서비스>나의 이용정보>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
2. 신청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업무종류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합니다.
※ 축하카드의 이용정보 조회방법
->   업무종류를 축하카드>축하카드로 선택.
3. 수정할 축하카드 접수번호 아래 처리현황을 클릭 후 수정/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수정/삭제 팝업창이 나오면서 해당 접수에 대한 부분취소, 일괄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간편 접수건의 경우는 고객상담 또는 우편고객만족센터(1588-1300)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축하카드] 접수를 했는데 내용문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1203

접수한 축하카드가 예약건일 경우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우편서비스>나의 이용정보 >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
2. 신청한 서비스의 종류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합니다.
※  축하카드의 이용정보 조회방법
->    업무종류를 축하카드>축하카드로 선택
3. 수정할 축하카드 접수번호 아래 처리현황을 클릭 후 수정/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수정/삭제 팝업창이 나오면서 해당 접수에 대한 보내는 분 이름, 받는 분 이름, 내용문 수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간편 접수건의 경우는 고객상담 또는 우편고객만족센터(1588-1300)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축하카드] 다량예약 신청방법
999

축하카드 다량예약 신청은 고객님이 원하는 날짜에 10명 이상의 수취인에게 축하카드를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예약은 영업일 기준 4일 이후부터 13개월 이내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시 10%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며, 환불일자는 다음달 10일입니다.

10통 미만의 예약접수 및 일반 다량접수는 일반 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6 [축하카드] 예약배달일 지정
932

예약배달일은 근무일 기준 접수일 4일 이후부터 13개월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예약건의 경우 고객께서 직접 발송취소를 하시려면, [나의 이용정보]에서 하실 수 있으며 환불 시 필요한 해당 필수항목을 정확히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취소 시 10%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오니 신중히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