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현금배달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현금배달
현금배달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현금배달] 특급신청을 하고싶어요.
12680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시는 현금배달서비스는 등기우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배송기간은 신청 후 3~4일 이내에 배달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달소요일에서 제외)

 

우체국 창구 접수 시 익일특급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현금배달] 우편환 이용은 어디서 하나요?
7271

인터넷우체국은 우편업무, 택배(소포)업무, 쇼핑에 관한 문의 사항이나 불편사항에 대해 도움 드리고 있는 곳으로, 우체국 금융, 카드나 보험에 관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우체국예금보험 사이트나 우체국금융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금융업무인 우편환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금융사이트 또는 금융센터로 재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체국예금보험 사이트: www.epostbank.go.kr
※ 우체국금융고객센터: 1588-1900

 

참고로, 인터넷우체국 메인메뉴 중 [예금보험]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현금배달] 신청했는데 지금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요
4633

현금배달은 등기우편물로 등기번호가 생성되고 이 번호로 배달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알 경우
인터넷우체국 메인화면의 등기번호조회 화면에서 등기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해당 우편물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1. 우편 > 나의 이용정보 > 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
2. 신청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업무종류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합니다.
※  통화등기의 이용정보 조회방법
->  업무종류를 기타서비스 > 통화등기로 선택
3. 해당 서비스가 하단에 나타나면 결제상태 아래 주문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서비스의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해당 화면의 배달정보에서 등기번호가 나타나있고 등기번호를 클릭시 우편물의 현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