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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합니다
| 이름 |
박*로 |
작성일 |
2025.11.19 18:03 |
| 제목 |
대한민국의 모든 상담원이 우체국 콜센터 하지원 상담원님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
| 내용 |
1) 대한민국의 원할한 우정 활동을 위해 애쓰시는 우체국 및 콜센터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 본인은 오늘 우체국 콜센터 상담원 하지원 님의 도움으로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것을 모면 할 수 있었기에 이렇게 게시판으로 상담원님께 감사와 말씀을 전헤드립니다. 3) 오늘 상황 경과는 가) 오늘(11. 19) 오후16시 45분 경, 우체국 신용카드 배송 집배원으로 <우체국 우편고객센터> 발송 번호로 롯데카드 배송 예고와 배송지에 도착 등 2번의 전화를 받음 나) 해당 집배원은, 서울 성동구 소재 주소를 불러주면서 부재여부를 물었고, "주소지가 대구이고, 롯데카드를 신청한 적이 없다"라는 본인의 답변에, "그러면 아마도 보이스피싱으로 정보가 노출된 것 같다"라고, 하면서 알려 준 롯데카드 콜센터 번호는 1661-5018이었음. 다) 집배원에게 우편물 봉투에 적힌 발송번호 등을 불러달라는 요청에, 우편물을 개봉할 수가 없고, 겉봉투에는 그러한 번호가 없다"라고 함. 라) 해당번호로 전화를 하니.'롯데카드 콜센터'멘트와 함께 원하는 것을 선택을 하라는 안내 음성과 함께 보이스피싱 경고 음성이 나오길래 끊은 후, 일단은 해당 집배원과 통화가 가능한 지를 문의 할 목적으로 <우체국 우편고객센터>로 상담함. 마) 상담원 하지원 님은 상황 설명을 듣고서는 바로 보이스 피싱임을 확인해 주셨음. 지금 글쓴이의 상황을 제3자 혹은 관련 전문가 관점에서는 대수롭지 않으나, 한 번도 그러한 것에 속은 적이 없는 본인의 입장에서는 아주 자연스럽게 속아넘어갈 뻔 함. 바) 하지원 상담원님께서는 통화중에 롯데카드 콜센터 전화번호 진위 여부를 확인해 주셨고, 그것이 허위번호이며, 하지원 님의 상세한 설명이 없었더라면, 후에 아마도 혹독한 교습을 치뤄야 했을 것임 사) 하지원 상당원이 알려주신 우체국 배송 보이스피싱을 인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음. - 우체국 집배원은 전용 PDA를 사용, 전화를 하며, 번드시 우체국 관련 음성 멘트가 나옴 - 우체국 베송은, 발송자가 수신자로 하여금 배송관련 문자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반드시 송장 번호, 발송국, 발송인 등 배송 정보가 함께 전달돰 - 최근 우체국 우편고객센터 전화 번호로 유사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등의 글로써는 형언할 수 없는 자세한 설명을 더 해주셨습니다. 아) 매우 평범한 상황과 통상적인 콜센터 대응이라 느꺄질 수는 있겠습니다만은 차분하고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에 더하여 좋은 목소리는 참으로 감명 받았음. 4) 다시금 하지원 상담원남께 감사드리며, 우체국의 모든 상담원남이 하지원 님 같다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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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계원 우체국 직원분들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