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공지사항 표의 제목,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
제목

유럽행 국제우편물 사전통관정보 기입 안내문

작성일 2023.07.17 조회 506956
첨부파일 230717_유럽ics2r2고객안내문 (2).jpg(171.54 KB)


유럽행 국제우편물 사전통관정보 기입 안내문


평소 우체국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3년 7월 1일부터 만국우편연합의 결정에 따라 물품을 포함하는 국제우편물(EMS·소포·소형포장물·K-Packet 등)은 사전통관정보 제공이 의무화됨과 동시에 유럽 세관과 우체국으로부터 발송 우편물에 대한 사전 승인 후 항공기에 물품을 탑재할 수 있는 ICS2(Import Control System, 도착국 세관에서 사전에 우편 정보 입수) R2가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고객님이 입력하시는 접수 정보가 미정확시 우편물 접수 및 운송에 어려움이 있사오니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유럽 세관과 우체국으로부터 발송 미승인 시 부득이하게 고객님의 우편물이 통관 지연 및 반송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깊은 이해와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접수 설명


접수설명에 대한 타이틀, 내용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입력언어 접수 시 무조건 영어 또는 배달국가 언어(특수문자 제외)로 입력, 특수 문자는 사용 금지
주소 발송인 및 수취인 주소의 우편번호 반드시 입력
성명 발송인 및 수취인 성명란에 영어 또는 배달국가 언어(특수문자 제외)로 입력, 숫자 입력 금지
물품 가격 및 무게 숫자로 기입(0으로 기입 금지)
물품명 내용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GiftsX, DollsO, Remote Control CarsO / ClothingX, Wool PantsO, Leather SkirtsO)


목록보기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송정아)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