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평일:09:00~18:00
토요일:09:00~13:00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인터넷우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인터넷우표
인터넷우표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인터넷우표] 익일특급 등 등기우편에 부가되는 부가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19901
ㅇ 등기우편에 제공이 가능한 부가서비스는 익일특급만 가능하며, 등기우편 신청 시에
해당 부가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인터넷우표] 첩부우편물을 반드시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하나요? 5197
등기우편물은 반드시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 우체국에 접수하여야 종적조회(접수여부) 등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인터넷우표의 출력 가능한 형태는 어떤 것이 있나요? 4390

o A4용지, 라벨용지(주소용 6라벨, 12라벨), 규격봉투 제작용, 서류봉투용 등이
가능합니다.
- 프린터 출력 이상 유무를 점검하기 위하여 출력테스트 기능이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사전 출력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우표 출력 화면>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인터넷우표 출력 시 프린터 최적화를 꼭 해야 하나요? 4136
o 개별 고객의 프린터 특성이 상이하기에, 인터넷우표의 품질 제고와 적절한 인쇄를 위하여 필요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인터넷우표를 흑백 인쇄하여도 유효한가요 ? 3779
o 흑백, 칼라인쇄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6 [인터넷우표] 라벨용지에 출력한 경우 부착은 어디에 하나요? 2889
o 라벨용지에 출력한 인터넷우표는 수취인 주소도 같이 출력되기에 봉투 우측 하단 수취인 주소 기재하는 곳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7 인터넷우표 출력절차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2857

① 출력 대상 우표 선택
② 글자체, 글자크기, 인쇄용지 및 보내는 사람 인쇄여부를 선택
③ 출력 테스트 하여 프린터 및 용지 상태를 점검
④ 인터넷우표출력 버튼을 누르면 인쇄화면이 나타나고 이를 출력함

<인터넷 우표 출력 화면>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8 인터넷우표 요금이 부족한 경우는 어떻게 처리 되나요 ? 2620
o 우편요금이 부족한 경우 발송인에게 반송되며, 요금 부족으로 반송된 우편물은
차액 만큼의 인터넷 낱장우표 또는 일반우표를 추가로 첩부하셔야 합니다.
(우편법 시행령 제33조(우편요금등의 미납 또는 부족한 우편물))

o 우편물 발송 전에 우편요금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을 경우에는 “우표 출력완료
목록”을 클릭하여 하단의 메뉴 “낱장우표 신청”을 통해 구매하신 후 당초 발행
한 우표와 함께 첨부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 우체국에 직접 접수 시에는 추가요금 납부를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9 인터넷우표를 우편요금 별ㆍ후납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 2185
o 인터넷우표는 우편요금 즉납이기에, 우편요금 별·후납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10 인터넷우표의 유효기간 및 재발행에 대한 내용이 궁금합니다. 2129

o 인터넷우표는 국가기관이 아닌 개별고객의 프린터에서 출력하여 사용하기에 우표의 품질이 일정하지 않으며, 또한 장기보관에 따른 우표의 오염 및 훼손우려가 있어 출력일 포함 10일 이내에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 유효기간이 경과한 우표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유효기간 경과 후 30일 이내에 재발행 신청하여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 예시》 ① 출력 일 : 20100401

               ② 유효기간 : 20100410 (출력일 포함 10일)

               ③ 유효기간 경과 시 재발행 신청기간 : 20100411?20100510

 → 다만, 재발행 기간을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간도 최대 1년으로 제한 하였습니다.

 ※ 인터넷우표를 출력하고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거나 재발행 신청기간 내에 재발행 신청을 하지 않았을 경우 기간경과로 사용 불가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우편고객센터 :1588-1300   |   팩스 : 0505-005-1037   |   이메일 : info@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김유미)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