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평일:09:00~18:00
토요일:09:00~13:00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내용증명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내용증명
내용증명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내용증명] 문서편집 툴 이용 시 유의사항 8591

ㅇ Windows7, Windows8, Vista PC는 반드시 브라우저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Internet Explorer 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 Windows7, Windows8 64bit 의 경우 "내용직접작성"만 이용 가능합니다.

ㅇ 문서파일 상·하단에 쪽번호, 꼬리말 등이 추가되면 파일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   내용증명 문서편집툴 사용설명서 확인 방법 

>  내용증명 편집툴 오른쪽 상단의 "?" 버튼 을 클릭하시거나

>  키보드에 서 "F1" key를 누르시면 편집툴 사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내용증명] 본인확인 방법은? 8141

본인인증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회원    :  "아이핀(I-Pin)인증", "휴대폰 인증"

 - 사업자회원 :  "공인인증서"

  > 공인인증서는 범용공인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용도제한용("증권거래" 및 "은행거래"용)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인증서와 정부 행정기관에서 사용하는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내용증명] 내용증명 조회의 요금은? 7356
내용증명 조회 요금은 무료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내용증명] 내용증명 조회는 무엇인가요? 7233

인터넷 내용증명의 조회는 기존 내용증명의 열람 업무를 의미합 니다.
- 최초 내용증명 신청 및 발송 후 3년 이내에만 조회 가능합니다.
- 내용증명 내용을 열람만 가능하며,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내용증명] 신청한 후에 발송은 어떤식으로 처리되는지요? 6637
신청된 내용증명은 출력센터를 통해 우편물로 제작되어 수취인에게 발송됩니다 .
- 우편물 발송 소요기간은 신청일로부터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6 [내용증명] 발송 후 내용증명 신청 가능 대상은? 6526

인터넷우체국을 통한 발송후 내용증명 청구인은 내용증명 우편물의 발송인 또는 수취인만 해당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7 [내용증명] 발송 후 내용증명 이란? 6282

전자보관된 내용증명 문서를 온라인상에서 재 증명 받거나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발송 후 내용증명 청구기간은 우편물을 접수한 다음 날부터 3년 이내입니다.

 > 우편물받음으로 신청한 경우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 신청은 내용증명 문서의 보내는 분 또는 받는 분만 해당됩니다.

 > 내용문서의 검색은 등기번호로 확인합니다.

 > ePOST 또는 우체국 창구접수를 통해 내용증명 문서를 발송하였을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8 [내용증명] 발송 후 내용증명 요금은 얼마인가요? 5472

발송 후 내용증명 신청 방법에 따라 요금은 차등 부과 됩니다.

- 직접출력 : 재증명을 신청할 당시의 내용증명수수료의 50%만 부과됨(원단위 절사)

 > 직접출력의 경우 출력이 가능한 횟수는 1회입니다.

 > '나의 내용증명 목록'에서 출력여부란의 출력가능 버튼을 눌러 출력하시면 됩니다.
- 우편물 수령 : 재증명을 신청할 당시의 내용증명수수료의 50% + 우편요금 + 등기료 + 제작수수료가

   부과됨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9 [내용증명] 발송 후 내용증명 신청하면 언제 우편물 수령이 가능한가요? 2485

내용증명 재증명을 우편물받음으로 신청 접수완료 후 4일 이내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우편물 받음으로 신청하지 않을 경우 바로 출력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10 [내용증명] 한 번에 다량신청 할 수 있나요? 2303

 인터넷 내용증명은 단건, 동문내용증명, 다건을 다양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단건 : 1명의 수취인에게 내용증명을 보낼때 사용 

  - 동문내용증명 : 동일한 내용증명을 여러명의 수취인에게 보낼때 사용 

  - 다건(편지병합-메일머지) : 일반적인 내용증명의 내용에 특정 내용만 해당 수취인

    내용으로 변경 하여 보낼때 사용하며, 다량의 내용증명을 한번에 신청 가능
    > 이용방법 : 내용증명 신청 -> 우편물 선택사항 :  "편지병합(메일머지)"  선택

    > 수취인 주소 파일에 가변데이타 작성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
  • 2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우편고객센터 :1588-1300   |   팩스 : 0505-005-1037   |   이메일 : info@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김유미)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