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쇼핑
  • 결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쇼핑

결제
결제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A신용(체크)카드로 결제했는데, B신용(체크)카드로 변경할 수 있나요?
1470
한 번 결제한 신용(체크)카드를 다른 신용(체크)카드로 변경할 수 없으며, 할부개월수 변경 역시 불가능합니다. 결제수단 변경을 원하실 경우 해당 주문건을 취소 후 재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즉시이체 결제를 할 때 오류가 나요.
856
<오류내용> - "보안모듈을 구성하는 파일을 설치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파일명 inisafeweb60.dll 반드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셔야 보안모듈이 설치됩니다. 계속해서 이 화면이 나올 경우 시스템 재부팅 후 수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유효한 인증서가 아닙니다." <조치방법> 1) 재부팅하고 다시 결제한다. 2) 재부팅해도 안 될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INISafeWeb 6.0 제거 후 다시 결제한다. * 보안업체(이니텍) 콜센터 : 02-2140-3605~7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결제방법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3119
① 신용카드 국내몰 : 국내에서 발행한 모든 신용카드와 해외발행 VISA, MASTER, JBC카드 (3D SECURE를 적용한 카드) 이용 가능 해외몰(영문/일문몰) : 해외발행 VISA, Master, JBC 카드(3D SECURE를 적용한 카드) 이용 가능 ▷해외카드 이용안내 보기◁ ※ 신용카드를 인터넷에서 사용하시기 위해 별도의 인증(ISP/안심클릭서비스) 등록을 하셔야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법인카드는 금액에 관계없이 공인인증서 확인이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 해외발행 VISA, Master, JBC 카드는 공인인증서 없이 이용가능하며, 카드발급은행 사이트에서 미리 인터넷용 안심클릭 비밀번호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단, 우편고객만족센터(1588-1300)로 전화주문 시 별도 인증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해외발행카드 제외) 해외배송매장 한글몰에서는 국내에서 발행한 모든 신용카드와 해외발행 VISA, MASTER, JBC카드 (3D SECURE를 적용한 카드) 이용 가능하며, 영문몰과 일문몰에서는 해외발행 VISA, Master, JBC 카드(3D SECURE를 적용한 카드)만 이용 가능합니다. ② 즉시계좌이체 즉시계좌이체고객님의 통장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하고 본인인증(우체국 제외)을 하시면 결제금액을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체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인증(5만원이상 휴대폰인증 또는 공인인증, 5만원미만 공인인증 확인)은 각 은행에서 정한 사항입니다. 일부은행은 즉시계좌이체 대행업체의 사정에따라 현재 서비스중지 상태일 수 있으므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명의 통장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③ 무통장 입금 주문완료 후 선택하신 은행의 가상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하며, 입금 시 계좌번호와 주문결제금액이 정확히 일치하도록 입금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신용카드로 결제 시 인증서는 어디서 받나요?
1079
신용카드별로 결제시 ISP인증(국민/BC) 또는 안심클릭서비스(기타 신용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 카드는 3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법인카드는 금액에 관계없이 공인인증서 확인이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 국내몰, 해외몰에서 해외발행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발행카드 사용 시 공인인증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해외발행카드 이용안내 보기◁ ☞ 공인인증서 신청방법 거래은행방문 → 인터넷뱅킹신청 → 거래은행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 (기존에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추가 발급없이 사용 가능)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71
포인트의 사용과 지급 등에 관한 내용은 "나의쇼핑>포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6 포인트는 언제 어떻게 지급되나요?
65
해당 상품의 배송현황이 "배송완료" 처리된 경우 [포인트 지급받기]를 통해 지급되며, 결제하신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지급받지 않으시면 지급이 취소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7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80
포인트는 상품구매, 이벤트 참여 등으로 회원님께 지급되는 일종의 사이버머니로서 현금으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8 포인트 사용금액도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207
포인트 사용분은 현금성으로 인정되지 않아 현금영수증 발행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9 포인트 지급에 제한 기간이 있나요?
60
결제하신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포인트 지급받기』를 통해 지급받지 않으시면 지급이 취소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10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8923
  1. ① [나의ePOST > 나의쇼핑내역 > 세금계산서신청/안내] 에서 인터넷주문 또는 우체국 주문 선택하여 주세요.
  2. ② 주문 조회 후 전자세금계산서를 신청할 주문 선택하시고, 오른쪽 끝에 [신청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배달완료 후 신청 가능)
  3. ③ 발급 신청서가 팝업이 되면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4. ④ 우체국쇼핑에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였던 내역이 있으신 경우, 사업자 정보가 보여지고, 신청하셨던 내역이 없으신 경우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은 이중 발행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택 1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04년 부가가치세법 개정, 이중발행불가)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