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번호 | 제목 | 조회 | ||||||||||||||||||||||||||||||||||||||||||||||||||||||||||||||
---|---|---|---|---|---|---|---|---|---|---|---|---|---|---|---|---|---|---|---|---|---|---|---|---|---|---|---|---|---|---|---|---|---|---|---|---|---|---|---|---|---|---|---|---|---|---|---|---|---|---|---|---|---|---|---|---|---|---|---|---|---|---|---|---|
1 | [소포신청] 중량과 크기에 대한 요금은 어떻게 됩니까? | 30043 |
||||||||||||||||||||||||||||||||||||||||||||||||||||||||||||||
방문접수(부가가치세 포함)2023.4.1. 기준
부가이용 수수료(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함)
소포요금감액(창구등기소포·방문접수 요금을 전제로 부가취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이용시 유의사항
|
||||||||||||||||||||||||||||||||||||||||||||||||||||||||||||||||
2 | [소포신청] 배달소요일에 대해 궁금합니다. | 16986 |
||||||||||||||||||||||||||||||||||||||||||||||||||||||||||||||
* 접수한 날의 다음날(D+1)에 배달(단, 공휴일 제외) * 우체국에서 실제 방문접수한 시간기준으로 적용되며, 접수시간에 따라 1일 초과될 수 있음 * 도서, 산간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지역에 따라 2~3일 추가 소요 * 명절, 연말연시, 접수물량이 많은 경우에 1~2일 지연될 수 있음 |
||||||||||||||||||||||||||||||||||||||||||||||||||||||||||||||||
3 | [소포신청] 신청이 불가능한 물품은 어떻게 됩니까? | 7634 |
||||||||||||||||||||||||||||||||||||||||||||||||||||||||||||||
* 취급제한품목 안내 - 우편법 제17조 제1항 규정에 의거 우편금지물품으로 고시한 물품 - 기타 접수가 곤란한 물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1588-1300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취급제한품목 : 중량은 30kg 이하, 한변 최대길이는 100cm 이내에 한해 취급함 - 현금 및 유가증권 : 어음, 수표, 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 - 변질 및 부폐성 물품 : 활어, 동물, 동물사체, 화훼류 등 - 전자제품 : 컴퓨터 본체,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등 - 파손우려물품 : 유리 및 유리제품, 항아리, 도자기 등 - 대형가구 : 참대, 장롱, 책상, 소파 등(1인 운반 불가 물품) - 대형물품 : 자전거, 오토바이, 철제품 등(1인 운반 불가 물품) - 기타 : 포장곤란 혹은 타우편물에 피해를 줄 우려가 있거나 상품가격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 |
||||||||||||||||||||||||||||||||||||||||||||||||||||||||||||||||
4 | [소포신청] 인터넷으로 방문접수소포를 신청하면 할인되는 부분이 있나요? | 6749 |
||||||||||||||||||||||||||||||||||||||||||||||||||||||||||||||
□ 소포요금 감액(방문접수 요금을 전제로 부가취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ㅇ 구 분 : 방문접수
|
||||||||||||||||||||||||||||||||||||||||||||||||||||||||||||||||
5 | [소포신청] 방문접수소포신청 취소하는 방법 | 5296 |
||||||||||||||||||||||||||||||||||||||||||||||||||||||||||||||
* 신청하신 소포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 [일반고객접수]의 [신청내역조회]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소포를 선택하신 후 [소포신청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해당 방문접수 우체국에서 소포신청에 대한 신청확인이 되어 방문접수를 위한 중비중인 신청건에 대해선 우체국 우편고객만족센터 및 해당 방문접수우체국에 직접 취소를 하여야 합니다.
- 방문접수 준비 전단계 : 신청내역조회에서 취소 가능 - 방문접수 준비단계 : 우편고객만족센터 또는 해당 방문접수우체국에서 취소 가능 |
||||||||||||||||||||||||||||||||||||||||||||||||||||||||||||||||
6 | [소포신청] 신청하는 정보와 기표지(운송장) 출력정보 차이 | 3522 |
||||||||||||||||||||||||||||||||||||||||||||||||||||||||||||||
* 신청하시는분의 정보는 우체국에서 방문하여 접수하는 장소로 실제 소포물품이 있는 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기표지(운송장) 출력정보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소포 운송장 상 발송인을 인쇄하는 정보입니다. - 신청하시는 분과 운송장 출력정보가 일치하는 경우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만 입력 - 신청하시는 분과 운송장 출력정보가 다른 경우에는 운송장 상 발송인정보로 사용하고자하는 주소를 입력 |
||||||||||||||||||||||||||||||||||||||||||||||||||||||||||||||||
7 | [소포신청] 인터넷우체국 소포회원 가입 방법 문의 | 2426 |
||||||||||||||||||||||||||||||||||||||||||||||||||||||||||||||
1. 인터넷우체국 메인화면이나 로그인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회원종류를 선택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해당하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확인을 합니다. 4. 해당 회원가입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단, 해당우체국에서 소포계약고객으로 승인받은 고객에 한합니다. 6. 모든 항목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
8 | [소포신청] 파일접수시 소포물품장소(공장)와 발송인정보(회사)가 다른 경우 | 1549 |
||||||||||||||||||||||||||||||||||||||||||||||||||||||||||||||
1. 운송장상 보내고자하는 발송인정보를 [발송인정보관리]에서 등록합니다. 2. 변경하고자하는 항목을 체크한 후 발송인 변경을 클릭하여 발송인정보관리에서 등록했던 발송인정보(회사) 주소를 선택합니다. |
||||||||||||||||||||||||||||||||||||||||||||||||||||||||||||||||
9 | [소포신청] 고객번호 검증 시 '유효하지 않는 고객입니다.' 메세지 출력 | 1475 |
||||||||||||||||||||||||||||||||||||||||||||||||||||||||||||||
계약우체국에서 등록했던 사업자번호 또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입력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