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번호 | 제목 | 조회 | ||||||||||||||||||||||||||||||||||||
---|---|---|---|---|---|---|---|---|---|---|---|---|---|---|---|---|---|---|---|---|---|---|---|---|---|---|---|---|---|---|---|---|---|---|---|---|---|---|
1 | [알뜰폰] 유심을 배송받으면 바로 끼우고 사용하면 되나요? | 5420 |
||||||||||||||||||||||||||||||||||||
유심과 개통 방법이 적힌 안내문도 같이 보내드립니다. 안내문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개통방법 및 시간을 안내해드립니다. 신규가입(개통 후 발송/선개통): 전원을 2~3회 껐다 켜거나 번호등록 절차 진행 번호이동(수령 후 개통) : 콜센터 연락 후 개통 진행 |
||||||||||||||||||||||||||||||||||||||
2 | [알뜰폰] 제가 보유한 휴대폰으로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 4911 |
||||||||||||||||||||||||||||||||||||
네.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사별로 이용 가능한 단말기에 제한이 있으므로 확인 후 요금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SKT와 KT전용 단말기는 상호호완 가능('08.7월 이후 출시) LG U+ 전용 단말기는 LG U+ 알뜰폰 사업자만 가입 가능 2014년 8월 이후 출시된 VOLTE지원 단말기는 3사개통 가능합니다. |
||||||||||||||||||||||||||||||||||||||
3 | [알뜰폰] 신청서를 접수하면 처리되는 단계가 어떻게 되나요? | 3949 |
||||||||||||||||||||||||||||||||||||
일단 신청서가 접수되면 통신사에서 고객님께 해피콜로 연락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신 내용을 한번 더 확인을 해드립니다. 해피콜이 완료되면 유심, 단말기를 구매한 경우 택배로 발송 해드리며, (우체국에서 구매 등) 고객님께서 해당통신사의 유심이 있으시다면 바로 개통시간을 안내해 드립니다. |
||||||||||||||||||||||||||||||||||||||
4 | [알뜰폰] 통신사별 문의처를 알려주세요 | 3408 |
||||||||||||||||||||||||||||||||||||
|
||||||||||||||||||||||||||||||||||||||
5 | [알뜰폰]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가 궁금합니다. | 3223 |
||||||||||||||||||||||||||||||||||||
본인 방문하여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이 내국인(성인) 인경우 : 신분증, 요금납부은행 및 계좌번호 또는 카드번호 ※ 가입자와 예금주가 상이한 경우 예금주 신분증 ※ 저소득층 가입자의 경우 가입자와 예금주가 동일해야 합니다. |
||||||||||||||||||||||||||||||||||||||
6 | [알뜰폰] 번호이동을 하면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한가요? | 2751 |
||||||||||||||||||||||||||||||||||||
네 사용가능합니다.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처리됩니다. ※ 단, 01X번호는 번호 이동할 경우 010으로 변경되며 국번이 3자리일 경우 4자리로 변경됩니다. 이 경우 변경번호 안내서비스가 1년동안 무료로 제공됩니다. |
||||||||||||||||||||||||||||||||||||||
7 | [알뜰폰] 명의 변경과 번호이동 제한간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 2631 |
||||||||||||||||||||||||||||||||||||
인스코비,와이엘랜드 : 명의변경 후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신청은 가능하나, 개통 시 해피콜 후 고객 동의하에 번호이동 진행 아이즈모바일 :명의변경은 신규가입 후 3개월 이내 제한, 번호이동은 3개월 이내 제한
유니컴즈 : 번호이동제한고객은 자사미납인 경우 불가[선/후불]
위너스텔 : 현 통신사 명의변경 후 3개월이내 고객은 당사로 번호이동이 제한됨, 당사 번호이동후 3개월 이내 명의변경은 제한됨 |
||||||||||||||||||||||||||||||||||||||
8 | [알뜰폰] 미성년자 가입 시 추가서류가 필요한가요? | 2459 |
||||||||||||||||||||||||||||||||||||
* 미성년자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이 우체국방문 : 가족증명서류(발행3개월이내),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 가입자와 요금납부자가 다를 경우 요금 납부자 신분증 사본 제출 |
||||||||||||||||||||||||||||||||||||||
9 | [알뜰폰] 지금 개통되면 전 사업자에서 쓰던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 2170 |
||||||||||||||||||||||||||||||||||||
지난 달 사용요금은 전 통신사에서 청구되어 결제되며, 이번 달 요금은 번호이동 일자와 관계없이 새로 가입한 통신사에서 다음달에 청구합니다. 전월 및 당월 사용 요금중 이전 통신사에서 납부되지 않은 요금은 이동후 통신사에서 청구됩니다.(통신사별로 조금씩 상이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변경 통신사로 문의) |